성령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성령사들은 마법사의 초급 단계인 정령사와 닮은 점이 많다. 하지만 성스럽고 고결한 성령과 접촉을 하기 위해 성령사들은 더 혹독한 수련의 과정을 겪는다.
성령사는 악령군의 언데드 괴물들에게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지만 그 밖의 다른 일반적인 괴물이나 사람들에게는 별반 힘을 지니지 못한다. 전장에서 성령사들은 부상당한 사람들을

치료하는 역할을 맡는 것이 보통이지만 약한 방어력과 체력 때문에 전사 같은 강한 유닛들의 보호가 필수적이다.
성령의 가호를 받는 성령사들은 전장의 구석에 숨어서 자신을 노리는 적들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많은 경험을 쌓은 성령사들은 사제나 소환사 중 한 가지 직업을 택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게 된다.

사용장비 Holy Rod, Detecting Robe 활동범위
특수능력 탐지 능력 크기 1
이동방법 지상 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4타일
최소레벨 1Lv 이동속도 초당 112픽셀
직업레벨 1LV, 사제 계통 체력 95~165 (90+현재Lvx5)
1 전직가능유닛 사제로 전직가능, 단축키 P 마법력 75~425 (50+현재Lvx25)
전직조건 5Lv 전사, 160 ,200 (건물밖) 기본 공격력 10
2 전직가능유닛 소환사로 전직가능, 단축키 S 기본 방어력 4
전직조건 6Lv 전사 , 180, 225 (건물밖) 방어 보정치 1
생산비용 70   1 마법 방어력 0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단축키 H
건물효과 1 HP 회복 속도 상승, 2단계 증가
생산가능유닛 전사, 격투가, 정령사, 성령사    
 
사제들은 많은 수련을 쌓은 성령사들을 부르는 칭호이다. 성령사와 마찬가지로 언데드에게 절대적인 힘을 지니고 있으며 더 나아가 사악한 힘으로 움직이는 대부분의 생물과 악마들에게도 큰 힘을 행사할 수 있다.

쓸 수 있는 마법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성령과 교류하는 이가 일반적으로 지니고 있는 치료의 능력은 사제에게도 중요한 능력의 하나이다.

사제들은 성령사들보다 강한 신앙심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갑옷도 더 질긴 것을 입고 있으므로 적의 공격에 더 오랫동안 견뎌낸다. 사제도 성령사와 마찬가지로 숨어있거나 투명 상태인 적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사용장비 Spiritual Cross, Priest Robe 활동범위
특수능력 탐지 능력 크기 1
이동방법 지상 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8타일
최소레벨 5Lv 이동속도 초당 120픽셀
직업레벨 3LV, 사제 계통 체력 225~275 (200+현재Lvx5)
전직가능유닛 주교로 전직가능, 단축키 B 마법력 275~525 (150+현재Lvx25)
전직조건 10Lv 사제,320, 2, 400,2(건물밖) 기본 공격력 15
생산비용 80   1 기본 방어력 6
단축키 P 방어 보정치 3
생산가능유닛 전사, 격투가, 정령사, 성령사, 사제 마법 방어력 1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HP 회복 속도 상승, 3단계 증가
 
주교는 사제 중에서 선별된 사람들이다. 신과 영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사제들이 이 지위로 올라간다. 주교는 전쟁이나 분쟁 등을 좋아하지 않지만 악령, 악과 관련된 일이라면 이를 분쇄하는 것이 임무이고 또 그 임무를 매우 성실하게 수행하는 이들이다.
전장에서 주교들은 악의 힘을 응징하고 아군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역할을 한다.

성령사가 주교의 위치에 올라가는 것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주교의 능력은 그 시간에 대해 충분히 보상해 줄 수 있을 만큼 클 것이다.

주교들은 신과의 교류에만 집중하여야 하기 때문에 잡무를 보는 시동들을 두는 것이 관례화 되어있다. 주교들은 그들의 신앙심으로 모든 종류의 생산 가능한 해방부대원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

사용장비 Cross Rod, White Stole 활동범위
특수능력 탐지 능력 크기 1
이동방법 지상 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7타일
최소레벨 10Lv 이동속도 초당 120픽셀
직업레벨 5LV, 사제 계통 체력 370~405 (300+현재Lvx7)
전직가능유닛 더 이상 전직 할 직업 없음 마법력 550~675 (300+현재Lvx25)
전직조건   기본 공격력 20
생산비용 직접 생산불가 기본 방어력 9
단축키 B 방어 보정치 4
생산가능유닛 전사,기사,궁수,명궁,창검사,격투가,무도가
정령사,마법사,마법전사,마법기사,성령사,
사제,주교,소환사
마법 방어력 2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HP 회복 속도 상승, 4단계 증가
 
소환사들은 신수들과 영적인 교류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매우 배타적인 성격의 소환사들이지만 자신의 고향과 친족들이 짓밟히는 것을 보고도 가만히 있을 만큼 냉혈한들은 아니다.
악령군과 흑마술파에 의해 마을이 파괴된 이들 소환사들은 해방부대와 합세해 악의 세력을 멸망시키기로 결의한다.

해방부대의 소환사들은 불과 물, 흙, 바람의 신수에게 힘을 빌리는데 능숙하다고 한다.
소환사들이 배타적이긴 하지만 후학들을 기르는데 소홀하진 않다. 재능과 인격이 충분한 사람을 발견하면 이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남김없이 전수해 준다.

사용장비 Summoning Whip, Elemental Robe 활동범위
특수능력 없음 크기 1
이동방법 지상 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7타일
최소레벨 6Lv 이동속도 초당 120픽셀
직업레벨 3LV, 사제 계통 체력 195~255 (300+현재Lvx9)
전직가능유닛 신수사로 전직가능, 단축키 H 마법력 350~575 (300+현재Lvx45)
전직조건 10Lv 소환사, 300, 375(건물밖) 기본 공격력 18
생산비용 75   1 기본 방어력 3
단축키 S 방어 보정치 1
생산가능유닛 전사, 격투가, 정령사, 성령사, 소환사, 앤트
마법 방어력 0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HP 회복 속도 상승, 3단계 증가
 
신수사들은 패로힐 곳곳에 잠자고 있는 신수와 신들의 힘을 끌어내는 데 능숙한 소환사들의 능력뿐만 아니라 패로힐 대륙의 창조신과도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까마득한 옛 고대어부터 고대의 문자, 신들의 이름을 익히고 있는 신수사들은 절대무적의 신들로부터 협력을 약속 받은 이들인 것이다.
하지만 신수사들이 창조신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그런 구원 요청이 대륙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신수사들은 대기의 힘을 빌어 공중에 떠 다니며 아주 매끄럽고 우아한 행동거지를 가진 이들이다. 신수사들은 생산 가능한 모든 종류의 해방부대 유닛을 훈련시킬 수 있다.

사용장비 Force Whip, Reflecting Robe 활동범위 저공
특수능력 없음 크기 1
이동방법 공중부양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8타일
최소레벨 10Lv 이동속도 초당 112픽셀
직업레벨 5LV, 사제 계통 체력 350~400 (250+현재Lvx10)
전직가능유닛 더 이상 전직 할 수 없음 마법력 3500~625 (250+현재Lvx25)
전직조건   기본 공격력 24
생산비용 직접 생산 할 수 없음 기본 방어력 7
단축키 H 방어 보정치 2
생산가능유닛 전사, 기사, 궁수, 격투가, 무도가, 정령사
마법사, 마법전사, 성령사, 사제, 소환사,앤트
마법 방어력 1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크사나 소환 (생산속도), 1단계 증가
 
엔젤 나이트는 길고 위협적인 창을 든 천상의 천사들.

패로힐 대륙에 나타나는 성령들의 힘이 응집된 결정체이다. 적에게는 손에 든 긴 창을 던져서 공격하며 특히 언데드 괴물들에게 파괴적인 힘을 자랑한다.
게다가 성령들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공격 뿐만 아니라 홀리 크로스 같은 신성 마법도 쓸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하얀 날개를 지니고 흰 옷을 입고 있으며 한 손에는 던지는 창, 한 손에는 둥근 방패를 들고 있다.
깨끗한 복장과는 달리 그 얼굴은 악에 대한 응징을 거듭한 때문인지 상당히 위협적이고 엄숙하다고 한다. 성기사와 주교가 열성을 다해 기도하면 그것에 대한 응답으로 지상으로 내려온다고 알려져 있다.

사용장비 Holy Javelin, Holy Cape, Buckler 활동범위 공중
특수능력 없음 크기  
이동방법 공중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10타일
최소레벨 10Lv 이동속도 초당 145픽셀
직업레벨 5LV, 사제 계통 체력 470~545 (320+현재Lvx15)
전직가능유닛 없음 마법력 400~450 (300+현재Lvx10)
전직조건   기본 공격력 33
생산비용 550, 1, 1 기본 방어력 8
단축키 I 방어 보정치 4
생산가능유닛 없음
마법 방어력 5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없음
 
엔트는 고대 신수 '말다'의 후예로 소환사, 신수사만이 불러올 수 있는 고대 생물이다.
마치 큰 나무와도 같은 모습의 엔트는 패로힐에서는 오래 전에 사라졌다는 말도 있지만 그 일부는 여전히 큰 숲 안 어딘가에 자리를 잡고 숲의 감시자로 남아 있다는 것이 정설이다. 악령군의 무차별 파괴 행위에 분노하여 해방부대에 힘을 빌려주게 된 것이 이 고대 생물 엔트가 패로힐 대륙의 역사에 다시 등장한 계기가 되었다.

악령군의 괴물들은 엔트들이 소중히 여기는 울창한 숲들마저도 자신들의 입 맛대로 부수고 불태웠기 때문이다.많은 엔트들은 오랫동안 한 장소에서 움직이지 않은 탓에 일단 자리를 잡고 공격 태세를 갖추면 다시 움직이기 힘들다고 한다. 신수사의 부름에 응해서 나타난 엔트들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위치에 자리를 잡으면 그 주위의 아군들을 치료하고 가까이 다가오는 적들을 두꺼운 뿌리로 공격하는 데에만 전념한다.

사용장비 Root, Woody Skin 활동범위 저공
특수능력 마법 무효, 탐지능력, 자동회복(변형후) 크기  
이동방법 공중부양이동 기본시야 유닛을 중심으로 9타일
최소레벨 1Lv 이동속도 초당 84픽셀
직업레벨 4LV, 사제 계통 체력 550~625 (400+현재Lvx15)
전직가능유닛 없음 마법력 400~500 (200+현재Lvx20)
전직조건   기본 공격력 35
생산비용 420, 1, 1 기본 방어력 15
단축키 O 방어 보정치 4
생산가능유닛 전사, 격투가, 정령사, 성령사, 사제. 소환사
마법 방어력 5 (방어력= 기본방어력+방어력보정치/4+마법방어력)
 
건물효과 1 없음